로그인 회원가입 my page 고객센터 english
 
HOME > 고객센터 > 어학 정보 센터
 
전문가가 말하는 토익스피킹대비법
20.09.23. Wed  
전문가가 말하는 토익스피킹대비법
본사금정관리자 2017-09-07 오전 8:22:00 5483
침묵은 금물 ! 단문 위주로 쉽고 깔끔하게


[전문가가 말하는 토익스피킹 대비법]


1.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유형을 파악하라
토익스피킹은 말하기 시험이다. 실제 출제경향을 파악하기 위해 직접 실전 모의고사를 보는 것이 좋다.
모의고사를 풀기 전에는 실제 시험장에 갈 때처럼 영자신문 같은 읽을거리를 활용해서 혀 근육을 푸는 연습을 한다.



2. 생각이 잘 안나도 말은 계속해야 한다.
질문에 대한 답이 잘 안떠오르거나 실수를 했을 때 가만히 있으면 감점이 크다. 보조어구인 You know, well, Um 등을 동원해서라도 말이 끊어지지 않게 해야 한다. 토익 스피킹 시험에서 침묵은 금물이다.
문법적 오류를 범한 경우에도 즉석에서 고치면 크게 감점되지는 않는다.



3. 간접 묘사를 활용한다.
시험문제에 출제된 단어를 정확히 모르는데 말해야 하는 경우 안전한 단어로 풀어서 표현할 수 있다.
기러기 (Wild goose)가 생각이 안 나면 그냥 big bird로 묘사한다거나 회전목마 (merry-go-round)를 몰랐다면 playing ride at an amusement park 정도로 풀어서 설명하는 식이다.



4. 접속사 사용을 자제한다.
부사절 접속사를 사용해서 무조건 중문, 장문을 만들기보다는 단문 위주로 깔끔하게 표현하는 편이 훨씬 낫다.
형용사나 부사의 사용도 남발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표현이 어색하고 문법적으로 오류가 있는 문장을 사용하면 감점이 되지만 쉽고 단순한 영어로만 표현해도 고득점 받을 수 있다.



5. 한국적 사고를 버려라.
영어 말하기는 논리적 사고에 담아서 전달해야 한다. 주장을 했으면 이유와 부연설명을 함께 말하는 연습이 필수적이다.
항상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말해보고 Why(왜)? Because~(왜냐하면~)를 반복해서 정리해 보는 훈련을 하면 효과적이다.
Speakingworks1-출판교재소개
전문가가 말하는 토익스피킹대비법
오픽VS토익스피킹 비교
 
프랜차이즈사업안내 인재채용문의 출판사업본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상호명 : (주)민병철스피킹웍스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42 (역삼동)유창빌딩 15층 | 대표자명 : 송준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8-25888
프랜차이즈 가맹문의 : 070-4349-4402 | e-Mail : spw1@spworks.co.kr
Copyright ⓒ 2020 by (주)민병철스피킹웍스 All rights reserved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08-서울서초-172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