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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수강신청 >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지원
고용보험에 가입 중인 사업장에 근무하고 있는 근로자 본인 스스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본인의 자비로 수강하고,
출석률 80% 이상이 확인된 근로자에 한하여 수강료를 50%가량 (40시간기준 9만원)을 노동부에서 환급 받으시는 제도
입니다.( www.hrd.go.kr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시면 본인이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출석을 본인이 직접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전, 본인 직장의 총무부 또는 회계부등을 통해 “우선지원대상기업” 인지의 여부를 반드시 미리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과정 종료 후의 환급 신청 시 해당사항에 적용이 안될 경우 환급을 받으실 수가 없습니다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지원금 신청은 종강일 기준으로 해당 주의 월요일부터 다음날12일까지 접수합니다.
신청서는 학원에 비치되어 있으며, 모든 항목을 자필로 작성합니다.
누락되어 있는 항목이 있으면 환급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근로자 직무능력 향상지원금 환급신청서1부,수강료 결제 거래내역서1부
         (거래일자,수강자 본인의 이름,학원명,거래금액 포함)

현금 결제 시 - 국세청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에서 현금거래 내역 출력하여 제출
카드 결제 시 - 온라인에서 출력하신 거래내역서 또는 카드회사로 연락하여 승인내역서를 발급 받아서 제출(카드 전표는 안됨)
수강료 결제는 인터넷 뱅킹과 본인명의의 신용카드로만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재할 경우 반드시 본의 명의의
신용카드만 가능( 법인카드 사용시 환급 되지 않습니다.)
  직장인 수강 신청 후 수강과목 및 시간변경,과목변경은 절대 불가능 합니다.신청시 이점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지원제도는 모든 출결사항이 철저하게 관리 되며 지각,조퇴,외출 3회 경우 결석 1회로 간주 됩니다.
  연간 최대 한도는 100만원이며 , 근로자 1인당 지원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재직기간5년간 300만원 미만입니다.
  과정 이수 후 지원금 환급신청- 과정 이수 후 환급신청 시 파견 근로 계약서 제출
*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지원은 지역 및 해당어학원의 사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수강하시기 전, 해당분원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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